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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  타이밍 참 기가막히네요. 타이어 교환

 
3
  2001
Updated at 2024-04-25 19:01:14


지난달 말에 겨율용 타이어 빼고 기존 출고할때 나온 타이어가 마모가 심해서 새타이어로 교환하기로 했는데 265/45/21사이즈가 주문을 넣었다고 하는데 입고가 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기존 타이어로 버티면서 기다리기로 하고 한달가량 운행하고 있었는데.
어제 비가 오는데 차가 브레이크를 밞는데 밀리는 느낌이 옵니다.
슬슬 걱정과 짜증이 밀려오면서 타이어 가게에 전화를 하니 노력중이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저도 그럼 알아봐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니 그러지마시라고.
일단 알겠다고 하고 끊고 오후에 전화가 오네요. 내일 입고 가능하다고.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으로
근데 왜 타이어가게들은 지난번 가게도 그렇고 뭔가 갈때까지 가야지만 입고가 되는걸까요?
그리고 내일쯤 갈라고 하는데 아침에 뜬금업이 공기압 경고등이
이것마져도 타이밍이 참 미묘하더군요.
내려서 살펴보니 못이 ㅠㅠ
암튼 결론은 새 타이어 장착해서 좀 이따가 찾으러 갑니다.
그런데 전기차 전용이 아니라서 찜찜해서 전기차 동호회에 물어보니. 그게 그냥 마케팅 이라고 하더군요. 전기차라고 뭔가 새로운것도 아니고 그냥 안에 스폰지 더 넣은거라는데요. 별반 차이가 없다네요.
새로산 타이어 끼고 한번 차이를 느껴보겠습니다.
× 새로 바꾼 타이어 입니다. 역시나 스콜피언 답게 비싸고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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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3
Updated at 2024-04-25 13:28:21

전기차 전용타이어는  토크빨이 강하고(가속력이 쎈), 배터리 때문에 차량중량이 무거운 거

촛점을 맞추어 개발한 타이어입니다.

전용을 사용하면 수명에서 좀 나을테지만 나머지는 그리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WR
2024-04-25 13:29:48

네. 오히려 소음이 더 심하다는 사용기도 있더라고요.

1
2024-04-25 13:31:17

음~~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토크를 버티려면 고무배합을 소프트보다는 질김 위주로 가거든요.

그럼 소음에서는 불리합니다.

1
2024-04-25 13:33:42

외부/노면 소음을 차단하시려면 아래 웨더 스트립을 구하셔서 붙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효과 아주 좋습니다.

차체 밖에서 안 보이게 하는게 좋습니다.....보이는 건 좀......

 

WR
1
Updated at 2024-04-25 13:38:38

아하. 저런것도 있군요. 제차가 전기차 중에 제일 외부 소음이 없는 차라고 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운행해보고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3
Updated at 2024-04-25 13:36:48

새타이어 끼고 뛰어 보자 부아앙 범퍼가 하늘까지 닿겠네~ 

 

흐흐 승차감이 더욱 좋아지시겠군요.

WR
2024-04-25 13:36:31

뭐던 새거가 좋죠 감사합니다.

1
2024-04-26 00:23:58

기존에 쓰시던 타이어가 어떤 제품이었나요? 이 타이어는 다 좋은데 속도등급이 t 이다보니 타이어가 견디는 최고속도가 190km/h급 타이어입니다. 주로 최고속이 높지 않은 suv용이긴 한데... 고속에서 t급 타이어는 솔직히 좀 불안하거든요. 이전 타이어의 속도등급을 한 번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1
2024-04-26 00:44:30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이트론은 무거운 차량이다보니 하중지수도 108 xl이 순정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콜피온 제로가 104도 나오고 108도 나오고 속도 등급도 t등급 h등급 w등급 z등급도 나오거든요.

WR
Updated at 2024-04-26 09:35:31

컥. 아무래도 퍼포먼스용은 아니라고 보고. 사진상 보니 104T로 적혀있네요.
괜찮을라나요? 타이어가게에 확인봐야겠네요.

WR
Updated at 2024-04-26 09:39:22

좀 전에 통화해보니 사장님 말씀이 104T로 문제 없다고 자신있게 말씀하시네요. 108이 제일 하중이 높은데 104도 총분하다고. 지인이 제차랑 같은 차 타시는데 이거 끼고 다니시고 같이 라운딩 다니신답니다.

2
2024-04-26 23:49:42

네 사용상에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사이즈가 맞으니까요. 다만 제조사에서 요구하는 등급에 맞지 않는 타이어이고. 요구등급보다 낮은 등급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타셔야해요. 똑같은 모델에 다른 등급이 있는 거라 제조상에도 분명 차이가 있는 거거든요. 보통 t등급은 최고속이 180km로 제한되는 시장에 원가절감용으로 제공되는 타이어라 높은 등급의 타이어와는 성능한계가 명확하게 다릅니다. 이상하게도 피렐리의 스콜피온 제로의 그 사이즈가 t등급 타이어가 많이 유통되고 있더라구요. w등급과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와 함께 말입니다. ^^

WR
Updated at 2024-04-27 09:05:28

컥. 뭔가 마진이랑 상관있나보네요. 덕분에 그래도 알고 타서 감사합니다.

1
2024-04-26 00:24:48

사이즈가 별로 없는데 해당되시면..^^ 한국타이어 ion evo SUV를 그 유명한 autobild에서 가장 최근을 기준으로 전기차 타이어 중 최고 수준의 평가를 줬더라고요. 한국타이어가 피렐리, 콘티넨탈, 미쉐린 등을 제친 건 놀랍네요.

WR
2024-04-26 09:41:43

안그래도 알아봤는데 사이즈가 정말 재고가 없는 사이즈더라고요 ㅠㅠ

1
2024-04-26 04:30:00

무게가 상당할텐데 일반 타이어로 괜찮을까요?

WR
1
2024-04-26 09:42:41

하줌지수만 맞으면 문제 없다고 합니다. 내연기관급에도 그정도 무게의 차들이 있어서요.

1
2024-04-28 18:48:17

 비싼게... 기분상 더 좋게 느껴지는건 저만은 아닌것 같군요

WR
2024-04-28 20:17:41

그나마 그래야 비싼 비용을 지불한 자기만족을 느끼죠

 
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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